본문내용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도움을 주어야겠다. 자연과 사물의 색, 모양, 질감 등에 관심을 가지고 미술 활동으로 표현하는 것을 즐기며, 자신의 작품을 언어로 표현할 수 있다.
만5세 관찰일지 OOO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3월 2일 ~ 8월 31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기본생활습관
OO는 조금 느린 편이기는 하지만 스스로 할 일을 스스로 잘 할 수 있다. 식사시 친구들과 활발하게 이야기를 하고 즐거운 표정으로 식사를 하지만 ,편식을 해서 국과 밥만 먹고 반찬은 남기는 날이 많다. 음식을 남기고는 ‘안 먹고 싶어요’ 하며 이야기한다. OO에게 교사가 먹어볼 것을 권하자 싫지만 음식을 먹어본다.
신체운동
실외활동 시간 놀이터에서 친구와 놀이하던 OO가 교사에게 온다. 그리고 “선생님, 이거 보세요. 나 이렇게 할 수 있어요”라고 말하며 한쪽 다리를 얼굴쪽으로 높이 들어 보여준다
의사소통
친구에게 이야기 하면서 언어가 활발하여 놀이가 형성됨을 알 수 있다. “여기잇어” 하고 보여주면서 친구와 놀잇감이나 정리나, 규칙을 설명하면서 놀이하기도 한다. 주위에 친구들이 많아서 사회관계는 원활하고 친화력도 좋은편이다.
사회관계
우체부 놀이를 하던 중 OO가 “야~OO야. 이것 좀 치워줘. 나 너무 불편해” 하며 친구에게 말한다. 친구가 놀잇감을 치워주자 “고마워~”하며 다시 우체부 놀이를 하면서 흥미를 갖는다.
만5세 관찰일지 OOO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3월 2일 ~ 8월 31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예술경험
OO에게 거울 속의 내 얼굴'을 그리게 했더니 “너무 어려워요"라며 도움을 청한다. 그래서 교사가 시범을 보여 그려주자 “눈은 이렇게 그리면 돼요"라며 따라 그려본다. 그리고는 곧 “저는 로보트 색칠할래요"하고는 로보트를 색칠해 본다
자연탐구
작은 화분에 꽃씨를 뿌리며이건 어떤 꽃이 필까?라고 혼잣말을 한다. 교사가 ‘그건 별모양 꽃으로 필거야~ 라고 하자 빨리 보고싶어요 라고 말을 한다.
1학기 발달평가
OO는 역할영역에 있는 다양한 직업의 역할 옷을 선택하여 놀이를 하면서 역할에 맞는 행동이 아닌 자유롭게 행동하면서 놀이하며 흥미를 갖는다. OO는 아직 형태를 선으로 표현하는 것을 자신없어 한다. 하지만 색칠놀이를 곧잘 하므로 자신감을 갖도록 계속 격려해야겠다.꽃씨가 싹이 나서 어떤 꽃씨로 자라날찌 벌써 궁금해 하는 모습을 보였다.
만5세 관찰일지 OOO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3월 2일 ~ 8월 31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기본생활습관
OO는 조금 느린 편이기는 하지만 스스로 할 일을 스스로 잘 할 수 있다. 식사시 친구들과 활발하게 이야기를 하고 즐거운 표정으로 식사를 하지만 ,편식을 해서 국과 밥만 먹고 반찬은 남기는 날이 많다. 음식을 남기고는 ‘안 먹고 싶어요’ 하며 이야기한다. OO에게 교사가 먹어볼 것을 권하자 싫지만 음식을 먹어본다.
신체운동
실외활동 시간 놀이터에서 친구와 놀이하던 OO가 교사에게 온다. 그리고 “선생님, 이거 보세요. 나 이렇게 할 수 있어요”라고 말하며 한쪽 다리를 얼굴쪽으로 높이 들어 보여준다
의사소통
친구에게 이야기 하면서 언어가 활발하여 놀이가 형성됨을 알 수 있다. “여기잇어” 하고 보여주면서 친구와 놀잇감이나 정리나, 규칙을 설명하면서 놀이하기도 한다. 주위에 친구들이 많아서 사회관계는 원활하고 친화력도 좋은편이다.
사회관계
우체부 놀이를 하던 중 OO가 “야~OO야. 이것 좀 치워줘. 나 너무 불편해” 하며 친구에게 말한다. 친구가 놀잇감을 치워주자 “고마워~”하며 다시 우체부 놀이를 하면서 흥미를 갖는다.
만5세 관찰일지 OOO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3월 2일 ~ 8월 31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예술경험
OO에게 거울 속의 내 얼굴'을 그리게 했더니 “너무 어려워요"라며 도움을 청한다. 그래서 교사가 시범을 보여 그려주자 “눈은 이렇게 그리면 돼요"라며 따라 그려본다. 그리고는 곧 “저는 로보트 색칠할래요"하고는 로보트를 색칠해 본다
자연탐구
작은 화분에 꽃씨를 뿌리며이건 어떤 꽃이 필까?라고 혼잣말을 한다. 교사가 ‘그건 별모양 꽃으로 필거야~ 라고 하자 빨리 보고싶어요 라고 말을 한다.
1학기 발달평가
OO는 역할영역에 있는 다양한 직업의 역할 옷을 선택하여 놀이를 하면서 역할에 맞는 행동이 아닌 자유롭게 행동하면서 놀이하며 흥미를 갖는다. OO는 아직 형태를 선으로 표현하는 것을 자신없어 한다. 하지만 색칠놀이를 곧잘 하므로 자신감을 갖도록 계속 격려해야겠다.꽃씨가 싹이 나서 어떤 꽃씨로 자라날찌 벌써 궁금해 하는 모습을 보였다.
추천자료
- 만5세 유아 관찰일지 1학기 (관찰내용과 해석및 평가 포함) (평가제,평가인증 관찰일지)
- 만5세 10명 유아 3월,4월,5월,6월,7월,8월 1학기 관찰일지 (관찰내용과 해석및 평가 포함) - ...
- 만5세 3명 3월~8월 1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 만5세 평가제 1학기 관찰일지 및 종합발달평가 46Page
- 만5세반 1학기 (3월-8월)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 만5세 1학기 6개영역 관찰일지 (3월,4월,5월,6월,7월,8월)
- 만5세 1학기 관찰일지, 종합 행동발달평가 13명입니다
- 만5세 1년 6개영역 관찰일지 (3월,4월,5월,6월,7월,8월,9월,10월,11월,12월,1월,2월)
- 만5세 1학기관찰일지 26명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