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기 유아발달평가 혼합 만 3-5세 7명
본 자료는 2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해당 자료는 2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2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1학기 유아발달평가 혼합 만 3-5세 7명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이름
성별
*
생년월일
년 월 일
관련영역
관찰내용
신체건강운동
・ 노래를 들으며 신체 각 부분의 움직임을 조절하고 특정 가사에서 멈추었다 다시 춤을 추는 등 제자리에서의 몸 움직임을 즐긴다. 또래와 함께 노래에 맞춰 춤을 추는 신체 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다수의 또래들과 함께 규칙이 있는 놀이를 즐기며 바깥에서의 신체 활동을 한다. 도망가는 또래를 잡기 위해 달리는 등 이동운동을 하고 또래들과 서로 상호작용 및 의사소통을 하며 신체 활동을 즐긴다. 여러 감각기관을 협응하여 활용하며 신체의 움직임을 조절하고 걷다가 양팔을 벌리고 달리는 등 다양한 이동 운동을 한다. 친구와 함께 하는 신체 활동에 참여하며 바깥에서의 신체 활동을 즐긴다.
의사소통
・ 얼굴 사진 책에 흥미를 갖고 스스로 책장을 넘기며 친숙한 낱말을 발음할수 있다. 얼굴 사진 책을 보며 자신의 느낌, 생각, 경험 등을 이야기하고 또래와의 다른 점을 비교하며 다른 사람에게 표현한다. 친숙한 그림을 보고 ‘약속’을 표현하였음을 인식하고 교사의 이야기를 듣고 자신의 느낌과 생각을 적절한 낱말과 문장으로 말한다.
반에 필요한 약속에 대해 다양한 낱말을 사용하여 상황에 맞게 이야기하고 주변의 친숙하거나 관심이 있는 글자를 자발적으로 써볼수 있다. 다른 친구가 쓴 글자에 관심을 갖고 읽으며 맞지 않는 글자에 대해 표현하고 다양한 낱말을 사용하여 상황에 맞는 말을 적절한 낱말과 문장을 말한다.
사회관계
・ 하던 놀이와 놀잇감을 공유하며 또래와 함께 놀이하고 또래의 의사 표현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며 화목하게 지낸다. 도미노의 규칙과 약속을 알고 또래에게 알리는 모습을 보이며 자신이 하고 싶은 놀이와 역할을 알고 또래에게 표현한다. 또래와의 의견에 차이가 있음을 아나, 별 다른 표현 없이 함께 놀이하는 것으로 해결한다. 여러 또래와 함께 협동하여 놀이하며 화목하게 지내고 여러 친구와 함께 공항 놀이를 하며 협동 놀이 및 화목하게 지내는 모습을 보인다. 놀이 속 약속이나 공공 규칙을 알고 표현하며 지키고 친구의 놀이 속 생각과 행동 등을 존중해주는 모습을 보인다.
예술경험
・ 피아노와 실로폰의 다양한 소리와 리듬, 빠르기 등에 관심을 가지고 악기를 이용하여 다양한 소리를 자유롭게 표현한다. 교사와 함께 악기 연주하기를 즐기며 간단한 노래를 표현하고자 한다. 가위로 종이를 잘라 원하는 모양을 만들어 낼 수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자신이 할 수 있는 것에 대한 큰 자신감을 표현한다. 하트 모양을 만들어 교사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나타내고 호두과자를 먹어보았던 일상생활의 경험을 떠올리며 미술활동으로 표현한다. 호두과자의 모양과 색깔, 앙금 등을 클레이를 사용하여 나타내고 다양한 색깔의 클레이를 사용하며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예술적으로 표현하는 경험을 한다.
자연탐구
・ 교사 및 주변 놀잇감과 소속된 반에 호기심을 갖고 탐구하며 거울을 이용한 궁금한 점을 알아보는 과정에 흥미를 가진다. 거울을 통해 보이는 얼굴 표정을 보며 감정에 대해 적적한 언어를 사용하여 표현하고 서로 비슷한 사진에 지속적인 호기심을 갖고 무엇이 다른지 알고자 한다. 궁금한 점을 알아보는 과정에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또래에게 알리며 탐구를 즐기고 비슷한 사진 속 미세한 차이점을 스스로 비교하고 알아본다. 생활 속 친숙한 책을 활용하여 빠르게 넘기며 움직이는 그림을 탐색 및 관찰하고 거꾸로 넘길 때의 그림 변화에 대한 호기심을 알아보는 탐구과정에 참여하고 즐긴다. 책을 넘기는 속도에 변화를 줄 때 나타나는 차이와 특성을 알아본다.

본문내용

친구와 함께하는 신체 활동에 즐겁게 참여한다. 손의 각 부분의 움직임을 조절하여 블록을 원하는 대로 조립할 수 있다. 블록 위에 서서 블록과 함께 발을 움직여 걷는 등 이동운동을 하고 다른 친구와 함께하는 신체 활동에 즐겁게 참여하고 신호등 색깔의 이름을 듣고 신체의 움직임을 조절할수 있다. 걷기, 달리기 등의 이동 운동을 하고 발을 앞으로 뻗었다가 다시 원래 위치에 놓는 등 제자리에서 몸을 움직이며 신체의 균형을 유지한다.
의사소통
자신의 생각과 경험을 친숙한 글자와 함께 써서 표현하고 쓰기 도구의 바른 사용법을 알고 사용하며 쓰기를 즐긴다. 자신의 생각과 느낌, 경험을 적절한 낱말과 문장으로 말하고 친숙한 친구의 이름을 정확하게 발음하며 빙고 놀이를 한다.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문장으로 말하고 자신의 이름과 친구의 이름에 관심을 두고 알아본다. 카드를 보며 친숙한 글자를 찾아 자발적으로 읽어보고 궁금한 것에 대해 바른 태도로 질문하며 친숙한 낱말을 정확하게 발음해보며 관련된 생각을 말한다.
사회관계
친구와 함께 협동하여 놀이하며 우정의 집 구성하기에 참여하고 친구와 서로 도움을 주고받으며 집을 구성하는 놀이를 즐긴다. 다른 친구를 배려하며 행동하는 모습을 보이고 반의 약속을 정하며 자신이 할 수 있는 것에 대해 알고 있다. 약속과 규칙 등 사회적 가치를 알고 지키는 것에 관심을 가진다. 친구의 놀잇감 정리를 돕고자 하며 사이좋게 지내는 모습을 보이고 친구의 생각과 행동을 존중하며 놀이에 대한 의견을 묻는 모습을 보인다. 하고 싶은 놀이를 계획하고 친구와 함께 하며 혐동 놀이를 즐긴다. 가족과 함께 했던 캠핑에 대한 경험을 놀이해보며 자신의 감정 및 생각 등을 표현한다.
예술경험
다양한 악기의 소리와 빠르기, 리듬에 관심을 가지며 음악적 요소를 탐색한다. 친구와 함께 악기를 연주하며 움직임과 춤으로도 표현하고 협동적인 음악활동에 참여하며 간단한 리듬과 노래를 즉흥적으로 만들 수 있다. 친숙한 노래를 들으며 리듬에 관심을 두고 따라 부르며 노래를 들으며 떠오르는 자기 생각과 느낌을 움직임으로 표현할수 있다. 노래에 대한 느낌과 생각을 표현한 친구의 움직임에도 관심을 두고 따라하며 노래의 가사와 교사의 움직임에 관심을 갖는 모습을 보인다. 몸의 움직임으로 매미의 모습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표현하고 율동을 짓는 예술 활동에 참여하여 매미의 모습을 표현하는 과정을 즐긴다.
자연탐구
친구의 의견을 묻고 함께 상호작용하며 놀이하기를 즐기고 친구에게 놀이 방법을 제안하며 규칙을 설명할수 있다. 수를 세면서 많고 적음을 비교하고 호일과 숟가락에 관심을 두고 얼굴을 비춰보기도 한다. 숟가락의 양 면에 사물이 다르게 비추는 현상에 호기심을 가진다. 거울 이외에 사물이 반사되어 비치는 물체를 찾아보고 소화기관의 명칭을 알고 소화가 되는 과정을 알아보는 탐구에 참여한다. 막대에 따라 음식 그림이 움직이는 것을 보고 자성을 갖고 있음을 지각한다. 소화과정에 관심을 가지며 소화가 다 되면 대변이 나옴에 대해 잘 알고 있는 모습을 보인다.
  • 가격6,000
  • 페이지수7페이지
  • 등록일2024.05.01
  • 저작시기2024.04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249361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