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영화산업과마케팅, 공통) 다음 문항을 읽고, 답하시오. 1. 상품으로서의 영화의 특성 다섯 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2. 영화 PPL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PPL의 장점과 단점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하시오. 3. 영화의 마케팅 믹스(Marketing Mix) 4요소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4. 영화 마케팅의 요인들을 분석하는 데 있어, 영화 자체의 완성도/감독, 배우의 파워/소재의 독특성과 신선함 같은 요인들의 영향력
본 자료는 3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영화산업과마케팅, 공통) 다음 문항을 읽고, 답하시오. 1. 상품으로서의 영화의 특성 다섯 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2. 영화 PPL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PPL의 장점과 단점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하시오. 3. 영화의 마케팅 믹스(Marketing Mix) 4요소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4. 영화 마케팅의 요인들을 분석하는 데 있어, 영화 자체의 완성도/감독, 배우의 파워/소재의 독특성과 신선함 같은 요인들의 영향력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다음 문항을 읽고, 답하시오.
1. 상품으로서의 영화의 특성 다섯 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2. 영화 PPL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PPL의 장점과 단점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하시오.
3. 영화의 마케팅 믹스(Marketing Mix) 4요소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4. 영화 마케팅의 요인들을 분석하는데 있어, 영화자체의 완성도/감독, 배우의 파워/소재의 독특성과 신선함 같은 요인들의 영향력을 자세히 설명하시오.
5. 버즈 마케팅(Buzz Marketing)의 방식이 어떻게 영화흥행에 도움이 될 수 있는지 자세히 설명하시오.
6. 참고문헌

본문내용

독특성과 신선함의 영향력
\'소재의 독특성과 신선함\'은 영화 마케팅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영화의 소재가 독특하고 신선하다면, 관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제공할 수 있다. \'소재의 독특성과 신선함\'이 영화를 마케팅과 홍보에 미치는 영향은 다음과 같다.
①차별화와 경쟁 우위
독특한 소재는 영화를 다른 작품들과 차별화시키는 데에 도움이 된다. 경쟁이 치열한 영화 시장에서는 독특한 소재가 그 영화를 눈에 띄게 해서 경쟁 우위를 확보하게 한다.
②관심과 호기심 유발
독특하면서 신선한 소재의 영화는 그런 소재가 관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관심을 끌어낸다. 독특하면서 신선한 아이디어·이야기는 관객들에게 흥미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영화에 대한 기대와 관심을 높일 수 있다.
③긍정적인 입소문과 소셜 미디어 반응
독특하면서 신선한 소재는 관람객들 사이에서 긍정적인 입소문을 낳을 가능성이 크다. 관람객들은 새로운 경험을 공유하고자 하며, 이는 소셜 미디어에서의 긍정적인 반응으로 이어질 수 있다.
④언론과 매체의 주목
독특하면서 신선한 소재에 대해 언론매체가 주목하기 쉽다. 언론은 신선한 아이디어와 독특한 소재를 적극적으로 보도하며, 이는 영화의 홍보와 마케팅에 매우 유리하게 작용한다.
⑤장기적인 영향력
독특한 소재의 작품은 시간이 지나도 기억에 남을 가능성이 크다. 재미있고 독특한 이야기에 대해 관객들은 오랫동안 기억하는 경우가 많으며, 장기적으로 영화의 성공을 뒷받침할 수 있다.
이런 맥락에서 보면, 영화 마케팅에서는 소재의 독특성과 신선함은 영화의 성공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독특하고 신선한 소재는 관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영화를 다른 작품들과 구별시키는 데에 큰 도움을 준다.
5. 버즈 마케팅(Buzz Marketing)의 방식이 어떻게 영화흥행에 도움이 될 수 있는지 자세히 설명하시오.
버즈 마케팅(Buzz Marketing)은 일면 입소문 마케팅으로 버즈 마케팅(Buzz Marketing)의 방식은 소셜 미디어, 워드 오브 마우스,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활용해 제품·서비스에 관한 관심과 대화를 유도하는 마케팅 전략이다. 영화흥행에서도 버즈 마케팅은 매우 유용한 전략이 될 수 있다. 이를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①영화 소개와 홍보
버즈 마케팅은 영화를 소개하는 데 큰 역할을 한다. 인플루언서나 유명한 블로거 등을 활용해 영화를 소개하고, 이벤트나 콘텐츠를 제공해 영화에 관한 관심을 유도할 수 있다. 그리고 소셜 미디어를 통해 예고편이나 스틸컷을 공개하면서 이를 통해 이슈화시킴으로써 미리 영화에 관한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②인기도 상승
버즈 마케팅은 영화를 더욱 인기있게 만들어 줄 수 있다. 이벤트를 통한 관객들과의 상호작용, 미리보기 상영회를 통해 관객들이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일 수 있다. 그리고 인터넷커뮤니티나 SNS 등에서 영화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가 많이 나오면, 그만큼 더 많은 관객이 해당 영화를 관람하러 오게 된다.
③이미지 개선
광고나 예고편에서는 보여주기 어려운 영화의 내용을 인플루언서나 소셜 미디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정보를 제공하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형성함으로써, 영화의 이미지를 개선시킬 수 있다. 소비자들이 영화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하게 되면, 영화의 인기도는 더욱 높아질 것이다.
위와 같이 버즈 마케팅(Buzz Marketing)은 영화흥행을 위해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중 하나이다. 즉, 버즈 마케팅은 소셜 미디어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활용하여 영화에 관한 관심과 대화를 유도하는 효과적인 전략이다. 영화 제작사나 마케팅 업체들은 버즈 마케팅을 적극 활용하여, 소비자들의 관심과 관심을 끌어들일 수 있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해 나갈 필요가 있다. 이는 영화흥행에 있어서 버즈 마케팅은 관객들의 참여를 촉진하고 영화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형성하는 데에 큰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를 통해 더 많은 관객이 영화를 관람하러 오게 되고, 영화 산업이 더욱 발전할 수 있을 것이다.
6. 참고문헌
강승구·장일·이성민(2022). 영화산업과마케팅. KNOU PRESS
정민정(2003) 영화 속에 삽입된 PPL 효과에 대한 실증적 연구, 연세대학교
박미애(2017), [택시운전사①]‘천만이 곧’ 흥행비결은 ‘버즈 마케팅’ 이데일리
곽몽맹(2013), 영화 PPL에 대한 인식이브랜드 태도, 구매 의도 및영화 호감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배치 유형에 따른 한/ 중 관객 비교를 중심으로, 중앙대학교
  • 가격6,000
  • 페이지수9페이지
  • 등록일2024.04.30
  • 저작시기2024.04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249238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