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국제경영학][중간]한국 이외의 지역에 본사 또는 핵심 거점을 가지는 글로벌 기업을 하나 선택하여, 해당 기업의 경쟁력에 대해 데이터를 바탕으로 설명하시오(영국의 다이슨을 대상으로)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방통대][국제경영학][중간]한국 이외의 지역에 본사 또는 핵심 거점을 가지는 글로벌 기업을 하나 선택하여, 해당 기업의 경쟁력에 대해 데이터를 바탕으로 설명하시오(영국의 다이슨을 대상으로)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있는 다이슨의 경쟁력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마지막으로 시사점을 도출해보면, 다이슨은 경쟁력을 한 마디로 이야기하면 기술력이다. 다이슨은 기술력에 집중하였고, 기술력을 실현하기 위해서 남들과 다른 디자인을 설계하는 것이며, 창조적인 기술력을 위해서 다른 기업과 다른 인사관리를 실행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다이슨의 경쟁력은 기술력인 것이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다이슨은 하나의 초점을 맞추었다는 것이다. 일반 기업들은 성장을 위해서 다양한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하고 있는데, 다이슨은 기술력 하나만을 가지고 경쟁력을 갖추고자 하다보니 디자인과 혁신적인 인사제도가 확보되었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기업이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기업이 영위하고 있는 사업 중에서 가장 핵심적인 요소 하나를 선정하여 집중적으로 이를 획득하고자 하는 것이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참고자료
이현건(2017), \'먼지봉투 없는 청소기\'를 만들어낸 \'영국의 스티브 잡스\' : 제임스 다이슨, 한국전기안전공사
매경이코노미(2017.01.02), [CASE STUDY] (1) ‘가전업계의 애플’ 다이슨 | 기능 집중·초격차 기술·혁신 인재 ‘3박자’
패스트컴퍼스(2017,06,08), 다이슨(dyson)의 성공, 그 속에 담긴 비밀
한국경제(2022,10,30), \"5000번 실패 끝에 청소기 성공…다이슨의 \'무모함\' 잃을까 두려워“
ㅍㅍㅅㅅ(2022.12.02), 다이슨이 얼마나 혁신적인지 역사로 알 수 있음: 헤어드라이어의 역사
포춘코리아(2019.12.11), [포춘코리아 COVER STORY] 제임스 다이슨이 세운 \'기술 가전 왕국\'
  • 가격2,0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23.04.02
  • 저작시기2023.04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202531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