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사회복지34-학교사회복지론-학교사회복지의 필요성, 목적, 개념을 설명하시오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교육사회복지34-학교사회복지론-학교사회복지의 필요성, 목적, 개념을 설명하시오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서론
본론
1. 학교사회복지의 필요성, 목적, 개념 설명
2.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의 학교 한 곳을 선정하여 (1)학교명과 주소를 제시하고, (2)해당 학교 및 지역의 지리적·사회적 특성에 대해 기술
3. 해당 학교에서 (1)학교사회복지가 필요한 대상과 지원할 내용을 찾고, (2)구체적인 학교사회복지 실천방법을 제안하시오.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역사회를 건강하게 만들어 가는데 큰 역할을 하는 방법이다. 이혜원 외, 학생권리와 학교사회복지(한울 2009)
3. 결론
학교사회복지 사업을 확대하고 학교사회복지사를 학교마다 배치함과 동시에 전문성과 자질을 가질수 있게 교육등을 통해 전문가들을 많이 양성해야 할 것이다, 학생들의 문제와 요구를 들어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도 많이 개발되어야 하고 학생이나, 부모, 지역사회가 학교사회복지에 대한 이해와 관점, 기술들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인식이 널리 알려질 수 있게 적극적인 홍보도 해야한다. 사회복지사를 포함해 교사, 학부모, 지역사회까지 협력하여 노력하면 학교사회복지는 많은 발전과 성과가 있을 것이다.또 한 학교사회복지에 대한 적극적인 활용 방법들이 제도적으로 구축되어 져야 한다.
4. 참고문헌
학교사회복지론, 홍봉선·남미애 저(공동체 2015)
홍봉선·남미애, 학교사회복지론(공동체 2015)
이혜원 외, 학생권리와 학교사회복지(한울 2009)
한인영·홍순혜·김혜란, 학교와사회복지 실천(나남출판 2004)
학력향상 중점학교 기초학력 미달 학생 지도·지원 안내-학교사회복지사 매뉴얼(한국교육과정평가원)
이혜원 외, 학생권리와 학교사회복지(한울 2009)
  • 가격1,8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23.03.15
  • 저작시기2023.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200592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