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서론
본론
1. 학교사회복지의 필요성, 목적, 개념 설명
2.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의 학교 한 곳을 선정하여 (1)학교명과 주소를 제시하고, (2)해당 학교 및 지역의 지리적·사회적 특성에 대해 기술
3. 해당 학교에서 (1)학교사회복지가 필요한 대상과 지원할 내용을 찾고, (2)구체적인 학교사회복지 실천방법을 제안하시오.
결론
참고문헌
본론
1. 학교사회복지의 필요성, 목적, 개념 설명
2.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의 학교 한 곳을 선정하여 (1)학교명과 주소를 제시하고, (2)해당 학교 및 지역의 지리적·사회적 특성에 대해 기술
3. 해당 학교에서 (1)학교사회복지가 필요한 대상과 지원할 내용을 찾고, (2)구체적인 학교사회복지 실천방법을 제안하시오.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역사회를 건강하게 만들어 가는데 큰 역할을 하는 방법이다. 이혜원 외, 학생권리와 학교사회복지(한울 2009)
3. 결론
학교사회복지 사업을 확대하고 학교사회복지사를 학교마다 배치함과 동시에 전문성과 자질을 가질수 있게 교육등을 통해 전문가들을 많이 양성해야 할 것이다, 학생들의 문제와 요구를 들어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도 많이 개발되어야 하고 학생이나, 부모, 지역사회가 학교사회복지에 대한 이해와 관점, 기술들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인식이 널리 알려질 수 있게 적극적인 홍보도 해야한다. 사회복지사를 포함해 교사, 학부모, 지역사회까지 협력하여 노력하면 학교사회복지는 많은 발전과 성과가 있을 것이다.또 한 학교사회복지에 대한 적극적인 활용 방법들이 제도적으로 구축되어 져야 한다.
4. 참고문헌
학교사회복지론, 홍봉선·남미애 저(공동체 2015)
홍봉선·남미애, 학교사회복지론(공동체 2015)
이혜원 외, 학생권리와 학교사회복지(한울 2009)
한인영·홍순혜·김혜란, 학교와사회복지 실천(나남출판 2004)
학력향상 중점학교 기초학력 미달 학생 지도·지원 안내-학교사회복지사 매뉴얼(한국교육과정평가원)
이혜원 외, 학생권리와 학교사회복지(한울 2009)
3. 결론
학교사회복지 사업을 확대하고 학교사회복지사를 학교마다 배치함과 동시에 전문성과 자질을 가질수 있게 교육등을 통해 전문가들을 많이 양성해야 할 것이다, 학생들의 문제와 요구를 들어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도 많이 개발되어야 하고 학생이나, 부모, 지역사회가 학교사회복지에 대한 이해와 관점, 기술들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인식이 널리 알려질 수 있게 적극적인 홍보도 해야한다. 사회복지사를 포함해 교사, 학부모, 지역사회까지 협력하여 노력하면 학교사회복지는 많은 발전과 성과가 있을 것이다.또 한 학교사회복지에 대한 적극적인 활용 방법들이 제도적으로 구축되어 져야 한다.
4. 참고문헌
학교사회복지론, 홍봉선·남미애 저(공동체 2015)
홍봉선·남미애, 학교사회복지론(공동체 2015)
이혜원 외, 학생권리와 학교사회복지(한울 2009)
한인영·홍순혜·김혜란, 학교와사회복지 실천(나남출판 2004)
학력향상 중점학교 기초학력 미달 학생 지도·지원 안내-학교사회복지사 매뉴얼(한국교육과정평가원)
이혜원 외, 학생권리와 학교사회복지(한울 2009)
추천자료
- 학교사회사업의 목적과 필요성 및 문제점에 대한 교육복지 실천 방안 ( 방과 후 프로그램 참...
- [청소년문제][청소년복지][청소년복지정책][청소년복지서비스][청소년문제][청소년]청소년문...
- [방통대 교육학과 3학년 학교사회사업론 공통] 1) 학교사회복지의 필요성과 목적, 개념을 설...
- 학교사회복지론] 코로나19와 학교사회복지 1) 학교사회복지의 필요성과 목적, 개념 2) 자신이...
- 2021년 1학기 학교사회복지론 중간시험과제물 공통(교사회복지의 필요성과 목적, 개념)
- 학교사회복지론 코로나19와 학교사회복지] 1)학교사회복지의 필요성과 목적, 개념 2)자신이 ...
- 교육사회복지-학교사회복지론-학교 사회복지의 필요성과 목적, 개념을 설명 자신이 거주하는 ...
- [학교사회복지론] 2022년 중간과제물, 1. 학교사회복지의 필요성과 목적, 개념, 2. 자신이 거...
- [2023 학교사회복지론] [서울영상고등학교 선정] 1. 학교사회복지의 필요성, 목적, 개념을 설...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