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혁신과뉴스스토리텔링 미3 목차 1. SNS 직접소통 환경에서 홍보·광고의 타깃은 전통 언론매체로부터 SNS 직접 대응으로 옮겨가야 합니다. SNS 상에서 직접 대응을 실행할 때 가동해야 할 4단계의 사이클을 약술하시오. (5점) 2. 스마트 스토리텔링이란 무엇인지 간단히 설명하시오. (5점) 3. 전통 미디어 환경에서는 특정 사안에 대한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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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미디어혁신과뉴스스토리텔링 미3 목차 1. SNS 직접소통 환경에서 홍보·광고의 타깃은 전통 언론매체로부터 SNS 직접 대응으로 옮겨가야 합니다. SNS 상에서 직접 대응을 실행할 때 가동해야 할 4단계의 사이클을 약술하시오. (5점) 2. 스마트 스토리텔링이란 무엇인지 간단히 설명하시오. (5점) 3. 전통 미디어 환경에서는 특정 사안에 대한 발표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미디어혁신과뉴스스토리텔링 미3


목차

1. SNS 직접소통 환경에서 홍보·광고의 타깃은 전통 언론매체로부터 SNS 직접 대응으로 옮겨가야 합니다. SNS 상에서 직접 대응을 실행할 때 가동해야 할 4단계의 사이클을 약술하시오. (5점)
2. 스마트 스토리텔링이란 무엇인지 간단히 설명하시오. (5점)
3. 전통 미디어 환경에서는 특정 사안에 대한 발표나 해명이 필요할 때는 기자회견 형식을 많이 활용했습니다. 그러나 SNS 시대에는 SNS를 통한 직접소통이 가능해졌습니다. 기자회견에 비해 SNS 직접소통이 갖는 장점에 대해 약술하시오. (5점)
4. SNS 시대에는 누구나 스스로 미디어 파워를 가질 수 있습니다. 미디어 파워를 만들어내기 위해 집중해야 할 두 가지 요소에 대해 약술하시오. (5점)
5. 스마트 스토리텔링 기법 중의 하나인 뉴스 큐레이션이 반드시 갖춰야 할 요건 여섯 가지를 쓰시오. (10점)
6. 스마트 스토리텔링의 핵심은 ‘글을 쓰지 않고 글을 짓는다.’는 것입니다. 스마트 스토리텔링의 6단계를 약술하시오. (10점)
7. 네이티브 광고가 반드시 갖춰야 할 요건 다섯가지를 설명하시오. (10점)
8. 언어의 장벽이 무너지고 인공지능이 개입하면서 SNS가 열어놓은 직접소통 환경이 또 다른 차원의 소통으로 고도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같은 초국경 초고도 소통이 일어나면 뉴스미디어 또는 당신의 주변에 어떤 변화가 일어날 것인지 예상해보고 그 내용을 약술하시오. (분량은 공백 포함 500자 이내) (20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ntelligence), 넷째, 블록체인(Blockchain)을 들 수 있다. 이 중 비트코인으로 인해 부쩍 관심이 높아진 블록체인과 미디어의 관계에 대해 짚어보자면 블록체인은 일종의 분산원장으로 비트코인과 같은 암호화폐에서 통용되는 기술로서 블록체인의 개념을 보면 우선 블록체인’이라는 개념은 2008년 나카모토 사토시란 가명을 쓴 저자가 발표한 이란 제목의 논문에서 처음 등장하였으며 블록체인은 거래원장을 한 군데 모아 놓지 않고 수많은 컴퓨터에 분산해서 가지고 있자는 것이다. 한마디로 ‘분산원장’이 핵심 개념이다. 블록체인의 생성과정은 우선 발생하는 데이터를 일정 시간마다 블록으로 생성(비트코인은 10분마다 생성)하고 생성된 블록을 네트워크상에 연결된 다수의 노드(Node)에 전파하며 다수의 노드들이 블록에 내장된 암호를 경쟁적으로 해독(Power of Work)한 후 암호를 먼저 해독한 노드가 그 블록이 진짜임을 인증하는 스탬프를 찍고 암호를 가장 먼저 해독한 노드에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그 블록을 전체 네트워크에 전파하게 된다. 이러한 블록체인의 연결 원리를 통해 블록에 담겨 있는 내용 전체를 해시함수에 넣어서 256비트 이진수를 발생시키고 이렇게 생성된 해시값을 암호키로 변형시켜 다음 블록에 전달하며 암호키를 이용해 해시값을 복원한 뒤 그 해시값에 맞는 블록을 찾아 연결하게 된다.
이러한 블록체인 기술로 파생된 암호화폐라는 블록체인 상에 존재하는 디지털 자산이다. 블록체인 상 어떤 기술 층에 존재하는지에 따라 코인과 토큰으로 분류할 수 있다. 코인은 자체 네트워크를 구성해 운영하는 블록체인에 직접 연계, 그 블록체인을 운영하는 대가로 발행되고 네트워크를 이용하는 비용으로 지불된다. 대표적으로 이더리움을 들 수 있다. 토큰은 네트워크상에서 발행되는 파생 디지털 자산이다. 암호화폐 플랫폼을 기반으로 서비스를 운영하고 사용하는 데 연계된 상품권의 개념이다. 암호화폐가 상용화되면 어떤 변화가 일어날까? 궁극적 가치는 ‘미세가치교환(micro value exchange)’을 바탕으로 한 기초소득의 가능성이다. 인간이 가진 모든 정보와 행위가 교환가치로 환산되어 소득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암호화폐의 ‘미세가치교환’이다. 또 블록체인에서 주식 공개상장하는 경우 기업은 회사에서 가치를 지닌 토큰을 발행할 수 있으며 토큰을 암호화폐 거래소에 상장할 수 있고 1달러, 심지어 10센트짜리 소액투자도 얼마든지 가능하다. 세상 그 누구도 기업을 위한 투자자가 될 수 있는 셈이다. 유니코인은 국제아동구호단체 ‘유니세프’에서 2015년 ‘유니코인’ 으로 발생한 토큰이다. 이러한 블록체인의 페르소나들은 블록체인이 적용된 인터넷상에서 개인의 아이덴티티는 하나가 아니다. 자신의 개인정보를 경우에 따라 필요한 데이터만 따로 떼어내서 주면 된다. 그래서 블록체인 인터넷에서 한 사람은 수많은 형태의 ‘페르소나’를 갖게 됨을 의미하고 있다.
참고문헌
미디어혁신과뉴시스토리텔링,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 가격5,000
  • 페이지수7페이지
  • 등록일2020.11.05
  • 저작시기2020.1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139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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