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현재까지 출시된 PC, 온라인, 콘솔 또는 모바일 게임 중 하나를 선택하여 게임의 목표, 플랫폼, 플레이어 모드, 장르, 시장, 컨셉 등 각각의 요소를 기준으로 분석하시오.
- 목 차 -
I. 게임의 선정
II. 해당 게임의 목표
1. 플레이어의 목표
2. 목표의 확장성 여부
III. 해당게임의 플랫폼
1. 플랫폼의 종류
2. 플랫폼 종류별 성패 여부
IV. 해당 게임의 플레이어 모드
V. 해당 게임의 장르
VI. 해당 게임의 시장과 컨셉
VII. 마치며
VIII.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포켓몬고 게임의 목표.hwp
2. 포켓몬고 시사점.hwp
3. 포켓몬고 시장.hwp
4. 포켓몬고 장르.hwp
5. 포켓몬고 컨셉.hwp
6. 포켓몬고 플랫폼.hwp
7. 포켓몬고 플레이어 모드.hwp
8. 서론 작성시 참조.hwp
9. 결론 작성시 참조.hwp
- 목 차 -
I. 게임의 선정
II. 해당 게임의 목표
1. 플레이어의 목표
2. 목표의 확장성 여부
III. 해당게임의 플랫폼
1. 플랫폼의 종류
2. 플랫폼 종류별 성패 여부
IV. 해당 게임의 플레이어 모드
V. 해당 게임의 장르
VI. 해당 게임의 시장과 컨셉
VII. 마치며
VIII.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포켓몬고 게임의 목표.hwp
2. 포켓몬고 시사점.hwp
3. 포켓몬고 시장.hwp
4. 포켓몬고 장르.hwp
5. 포켓몬고 컨셉.hwp
6. 포켓몬고 플랫폼.hwp
7. 포켓몬고 플레이어 모드.hwp
8. 서론 작성시 참조.hwp
9. 결론 작성시 참조.hwp
본문내용
I. 게임의 선정
현재 게임 시장은 크게 PC게임, 콘솔게임, 모바일게임 등 플레이 기기에 따라 크게 3가지 시장으로 나누어지고 있다. 각 게임 시장은 트렌드 장르 및 기술력 부분에서는 연관성을 가지지만 그 외 다른 분야에서는 조금씩 차이가 존재하는 것이 관찰된다. 예를 들면 2018년 모바일 게임 매출순위는 펜타스톰을 위시한 AOS 장르의 강세가 두드려지나, 가장 많은 다운로드수를 기록한 게임은 컴퓨터 온라인 배틀로얄 장르의 모바일 버전인 PUBG. mobile 게임이었다. 모바일 게임은 현재 RPG, AOS, 생존, 시뮬레이션, 육성, 아케이드 등 여러 종류의 게임이 매출 순위권에 존재하지만 트렌드 자체는 컴퓨터 온라인 게임 시장의 트렌드와 유사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다. 현재 전 세계 온라인 게임트렌드가 AOS장르인 league of legend가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2018년은 배틀로얄 생존게임인 PUBG, 배틀그라운드가 인기를 끌었다는 사실과 유사점을 보이는 것이다.
따라서 본 레포트에서는 작년에 큰 인기를 끌었다가 하반기부터 주춤하고 있는 배틀그라운드라는 게임에 대하여 살펴보려고 한다. 배틀그라운드라는 게임의 배경과 서비스한지 2년여가 되어가고 있는 현재 시점에서 게임의 전반적인 상황을 분석해 보는 것이 게임 시장과 게이머의 성향에 대한 이해를 도와줄 것이라 기대한다.
좌측의 순위는 다운로드 횟수를 기준으로 나열한 모바일 게임의 순위이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상위권에 존재함과 동시에, PC게임 시장과는 다르게 다양한 장르의 게임이 순위권에서 확인된다.
II. 해당 게임의 목표
1. 플레이어의 목표
본 레포트에서 다루고자 하는 게임인 ‘PLAYERUNKOWN’S BATTLEGROUND‘(이하 PUBG)는 100명의 유저들이 생존을 위해 서로를 죽이는 배틀로얄의 형식을 가진 게임이다.
- 중략 -
현재 게임 시장은 크게 PC게임, 콘솔게임, 모바일게임 등 플레이 기기에 따라 크게 3가지 시장으로 나누어지고 있다. 각 게임 시장은 트렌드 장르 및 기술력 부분에서는 연관성을 가지지만 그 외 다른 분야에서는 조금씩 차이가 존재하는 것이 관찰된다. 예를 들면 2018년 모바일 게임 매출순위는 펜타스톰을 위시한 AOS 장르의 강세가 두드려지나, 가장 많은 다운로드수를 기록한 게임은 컴퓨터 온라인 배틀로얄 장르의 모바일 버전인 PUBG. mobile 게임이었다. 모바일 게임은 현재 RPG, AOS, 생존, 시뮬레이션, 육성, 아케이드 등 여러 종류의 게임이 매출 순위권에 존재하지만 트렌드 자체는 컴퓨터 온라인 게임 시장의 트렌드와 유사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다. 현재 전 세계 온라인 게임트렌드가 AOS장르인 league of legend가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2018년은 배틀로얄 생존게임인 PUBG, 배틀그라운드가 인기를 끌었다는 사실과 유사점을 보이는 것이다.
따라서 본 레포트에서는 작년에 큰 인기를 끌었다가 하반기부터 주춤하고 있는 배틀그라운드라는 게임에 대하여 살펴보려고 한다. 배틀그라운드라는 게임의 배경과 서비스한지 2년여가 되어가고 있는 현재 시점에서 게임의 전반적인 상황을 분석해 보는 것이 게임 시장과 게이머의 성향에 대한 이해를 도와줄 것이라 기대한다.
좌측의 순위는 다운로드 횟수를 기준으로 나열한 모바일 게임의 순위이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상위권에 존재함과 동시에, PC게임 시장과는 다르게 다양한 장르의 게임이 순위권에서 확인된다.
II. 해당 게임의 목표
1. 플레이어의 목표
본 레포트에서 다루고자 하는 게임인 ‘PLAYERUNKOWN’S BATTLEGROUND‘(이하 PUBG)는 100명의 유저들이 생존을 위해 서로를 죽이는 배틀로얄의 형식을 가진 게임이다.
- 중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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