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하는 현대사회에서 유아에게 적합한 영유아프로그램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변화하는 현대사회에서 유아에게 적합한 영유아프로그램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들어가며
들어가서
1. 프로젝트 접근법의 의미
2. 프로젝트 접근법의 특성
1) 프로젝트 접근법의 학습내용
2) 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수·학습 과정
3. 프로젝트 접근법 활동의 단계
1) 프로젝트 준비단계
2) 프로젝트 전개단계
3) 프로젝트 마무리단계
나가며
참고문헌

본문내용

젝트 활동은 영역별로 분리가 된 활동이 아니라 능동적인 프로젝트 활동의 수행 과정을 통해 읽기, 쓰기, 셈하기 등의 지식과 기술을 통합적으로 획득하도록 짜여진효율적인 통합적 교수방법으로 제안된다.
프로젝트 접근법은 정확한 정답을 찾는 교육이 아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과정을 통해 교사와 학생이 더욱 다양한 내용을 학습하게 되는데 기본을 두고 있다. 주변세계에 대한 이해를 돕고 지식을 획득하며 기능을 습득하는 과정을 통해 학습에 대한성향ㅇ르 강하게 키워줌으로써 우리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통합적 교육이다.
이론이 중심이 되는 교육보다는 당장 내일이라도 원에서 적용할 수 있는 실무위주의 워크샵 교육과 다양한 자료제공으로 선생님들에게 꼭 피룡한 맞춤형 교육이다.
프로젝트 접근법은 아이들의 사교력을 높여주는 중요한 수업이다. 그렇기 때문에 유아교육기관에서는 필수적인 과목이며 가정에서도 자녀들에게 해주어야하는 중요한 교육이다.
참고문헌
유승희(2007). 프로젝트 접근법. 양서원.
지옥정. 「유아교육현장에서의 프로젝트 접근법」. 창지사(2017)
라라유치원. “프로젝트 접근법”. https://blog.naver.com/rira_8808/221153104033

추천자료

  • 가격2,0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18.08.26
  • 저작시기2018.8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061404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