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아동을 위한 통합교육과 개별화교육 프로그램의 특징을 정리하고 각 프로그램의 사례를 조사하여 분석하시오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장애아동을 위한 통합교육과 개별화교육 프로그램의 특징을 정리하고 각 프로그램의 사례를 조사하여 분석하시오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통합교육과 개별화 교육 프로그램의 특징
1) 통합교육의 특징
2) 개별화 교육 프로그램의 특징
2. 통합교육 프로그램 사례 및 분석
1) 프로그램 사례
2) 분석
3. 개별화 프로그램 사례 및 분석
1) 프로그램 사례
2) 분석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과 개별화교육 프로그램의 특징을 정리하고 각 프로그램의 사례를 조사하여 분석해 보았다. 우리나라 개별화 교육과 통합교육은 충분한 준비와 추후연구 및 지원 없이 너무 빠르게 진행되어 왔다. 따라서 많은 실패를 경험하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장애아동의 욕구 충족과 성공적 통합교육을 위해서는 장애영유아의 통합을 지원하는 여러 프로그램이 연구되어야 하고 개별화 교육과 통합교육에 대한 평가를 할 수 있는 평가도구가 개발되어야 할 것이다.
Ⅳ 참고문헌
- 황해익외, “영유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공동체, 2008
- 추은숙, “지체부자유학교 개별화교육계획의 운영 실태에 관한 조사”, 전남대, 2008
- 김미옥, “장애인복지실천론”, 나남출판, 2003
- 윤지예, “통합교육에 대한 통합유치원 교사와 일반유아의 인식과 태도”, 숙명여대, 2011
- 이정규, “장애우 통합교육 실현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 한국교원대, 2006
- 박지영, “장애아동전담시설의 개별화교육프로그램 활성화 방안”, 동국대, 2002
- 김수연, “놀이프로그램의 통합 및 놀이수정 교수 여부가 일반 아동과 장애아동의 정서적 능력과 놀이성에 미치는 영향”, 이화여대, 2002

추천자료

  • 가격2,0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18.07.06
  • 저작시기2018.7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058188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