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제 인지발달이론의 아동교육적 시사점에 대해 보고서를 작성하시오. (피아제의 인지발달)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피아제 인지발달이론의 아동교육적 시사점에 대해 보고서를 작성하시오. (피아제의 인지발달)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
2. 피아제의 인지발달의 기본개념
3. 피아제의 인지발달단계
4. 피아제 인지발달이론의 아동교육적 시사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의 특성을 이해시켜 줌으로써 부모와 교사의 훈육과 지도에 대한 안내 역할을 해주고 있다.
Ⅲ. 결론
아동이 세상에 관한 지식을 어떻게 구축해 나가느냐에 대해 설명하고자 한 피아제에 따르면 인간의 인지는 환경과의 상호작용을 통하며 변화하고 발달한다고 보고 있으며, 상호작용에서 인간의 능동적 역할을 중시하고 있다. 따라서 피아제는 아동을 주위의 자극이나 환경에 의해서 배우는 수동적 존재가 아니라 자발적으로 환경을 탐색하면서 지적인 발달을 스스로 이루어나가는 능동적인 학습자로 보았다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은 아동의 각 단계별 인지발달의 특성을 이해시켜 줌으로써 아동의 인지발달을 지도하는데 강력한 이론적 배경을 제공하여 부모와 교사의 훈육과 지도에 대한 안내 역할을 해주고 있다.
Ⅳ. 참고문헌
감세현 저,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양성원, 2016
이숙재, 김경란, 이방실 외 1명 저, 영유아 발달과 교육, 창지사, 2016
최옥채, 박미은, 서미경 외 1명 저,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양서원, 2015
유효순, 원혜경, 김정희 외 1명 저, 영유아발달, 창지사, 2016
정옥분 저, 영아발달, 학지사, 2016
이근홍 저,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공동체, 2015
  • 가격2,0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16.12.14
  • 저작시기2016.1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014640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