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관리 - 정신과 병동 환자의 입퇴원 관리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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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환자관리 - 정신과 병동 환자의 입퇴원 관리 A+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입원
2)퇴원
3)안전관리
4)위생관리
5)심미적인 환경
6)정서적인 안정 유지를 위한 관리
7)면회, 외출, 외박

본문내용

급상황 또는 도움이 필요한 경우 침대 머리 위, 화장실, 세면장 에 설치되어 있는 호출기를 이용바랍니다.
▣ 화재 예방 교육: 화재발생 시에는 신속히 간호사에게 알리고 병실에서 나와 병원 직 원의 유도에 따라 대피합니다.
▣ 환의 교체: 매일 아침 8시경에 교체해 드립니다. (필요시 언제든지 가능)
▣ 면도기 사용: 면도기 사용은 아침 6시경에 제공되며 사용 후 반드시 반납해야 됩니 다.
▣ 샤워실 사용: 평소 샤워실은 잠겨 있으며 남,여로 구분이 되어 있고 1인씩 사용을 하며 원할 때 직원이 열어 드립니다.
▣ 간식: 아침 6시에 주문받고 저녁 7시에 제공합니다.
▣ 면회: 수, 토, 일요일 및 법정공휴일 오전 10시~오후 5시에 면회 가능하나 치료목적 으로 담당의가 면회를 제한할 수도 있습니다. 면회객은 신분증을 지참하시어 신분확인을 받아야 합니다.
▣ 외출 및 외박: 담당의와 보호의무자 상의 후 담당의 허락 하에 가능합니다.
▣ 위해도구 반입금지: 입원 시, 면회 시 위해도구 반입이 금지됩니다.
① 화재 위험 및 금연관련 물품(라이터, 성냥, 담배 등)
② 유리 및 스테인레스 제품(유리컵, 유리 용기로 된 화장품 및 음료, 거울 등)
③ 날카롭고 끝이 예리한 물품(칼, 가위, 손톱깎이, 면도칼, 면도기 등)
④ 긴 끈(허리띠, 전기코드, 종이가방의 손잡이)
⑤ 의복 및 신발(내복 제외)
⑥ 귀중품(돈, 보석, 기타 고가품)
⑦ 기타 위험성이 있다고 판단되어지는 물품(스타킹, 스프링 노트, 이쑤시개 등)
⑧ 질식 사고를 유발할 수 있는 음식물(찹쌀떡, 젤리종류 등) 및 물품 반입을 금지합니다.
▣ 불만 및 고충처리 상담: 병원 이용 시 불편한 점이나 건의 사항이 있으시면 고객 상 담실 또는 병동 직원에게 알려주십시오.
▣ 전화사용: 공중전화가 설치되어 있으므로 자유롭게 사용가능하나 치료목적으로 담당 의가 전화를 제한할 수도 있습니다. 공중전화카드는 직원이 관리합니다.
▣ 서신: 봉합된 편지로 언제든지 간호사설에 접수하면 됩니다.
▣ 진정함 안내: 홈 벽면에 진정서 및 봉투와 함께 비치되어 있습니다.
▣ 환자통제구역: 보호실, 면담실, 직원탈의실은 통제구역으로 잠금장치가 되어 있습니 다.
▣ CCTV: 환자 관찰을 위하여 병동 내 6군데(홀, 복도 끝, 남·여 화장실 입구, 보호실, 상담실)설치되어 있습니다.
참고문헌
도복늠 외 (2015), 최신정신건강간호학 개론, 서울: 정담미디어, p 245~248

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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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6페이지
  • 등록일2016.12.03
  • 저작시기2016.1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0141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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