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입원
2)퇴원
3)안전관리
4)위생관리
5)심미적인 환경
6)정서적인 안정 유지를 위한 관리
7)면회, 외출, 외박
2)퇴원
3)안전관리
4)위생관리
5)심미적인 환경
6)정서적인 안정 유지를 위한 관리
7)면회, 외출, 외박
본문내용
급상황 또는 도움이 필요한 경우 침대 머리 위, 화장실, 세면장 에 설치되어 있는 호출기를 이용바랍니다.
▣ 화재 예방 교육: 화재발생 시에는 신속히 간호사에게 알리고 병실에서 나와 병원 직 원의 유도에 따라 대피합니다.
▣ 환의 교체: 매일 아침 8시경에 교체해 드립니다. (필요시 언제든지 가능)
▣ 면도기 사용: 면도기 사용은 아침 6시경에 제공되며 사용 후 반드시 반납해야 됩니 다.
▣ 샤워실 사용: 평소 샤워실은 잠겨 있으며 남,여로 구분이 되어 있고 1인씩 사용을 하며 원할 때 직원이 열어 드립니다.
▣ 간식: 아침 6시에 주문받고 저녁 7시에 제공합니다.
▣ 면회: 수, 토, 일요일 및 법정공휴일 오전 10시~오후 5시에 면회 가능하나 치료목적 으로 담당의가 면회를 제한할 수도 있습니다. 면회객은 신분증을 지참하시어 신분확인을 받아야 합니다.
▣ 외출 및 외박: 담당의와 보호의무자 상의 후 담당의 허락 하에 가능합니다.
▣ 위해도구 반입금지: 입원 시, 면회 시 위해도구 반입이 금지됩니다.
① 화재 위험 및 금연관련 물품(라이터, 성냥, 담배 등)
② 유리 및 스테인레스 제품(유리컵, 유리 용기로 된 화장품 및 음료, 거울 등)
③ 날카롭고 끝이 예리한 물품(칼, 가위, 손톱깎이, 면도칼, 면도기 등)
④ 긴 끈(허리띠, 전기코드, 종이가방의 손잡이)
⑤ 의복 및 신발(내복 제외)
⑥ 귀중품(돈, 보석, 기타 고가품)
⑦ 기타 위험성이 있다고 판단되어지는 물품(스타킹, 스프링 노트, 이쑤시개 등)
⑧ 질식 사고를 유발할 수 있는 음식물(찹쌀떡, 젤리종류 등) 및 물품 반입을 금지합니다.
▣ 불만 및 고충처리 상담: 병원 이용 시 불편한 점이나 건의 사항이 있으시면 고객 상 담실 또는 병동 직원에게 알려주십시오.
▣ 전화사용: 공중전화가 설치되어 있으므로 자유롭게 사용가능하나 치료목적으로 담당 의가 전화를 제한할 수도 있습니다. 공중전화카드는 직원이 관리합니다.
▣ 서신: 봉합된 편지로 언제든지 간호사설에 접수하면 됩니다.
▣ 진정함 안내: 홈 벽면에 진정서 및 봉투와 함께 비치되어 있습니다.
▣ 환자통제구역: 보호실, 면담실, 직원탈의실은 통제구역으로 잠금장치가 되어 있습니 다.
▣ CCTV: 환자 관찰을 위하여 병동 내 6군데(홀, 복도 끝, 남·여 화장실 입구, 보호실, 상담실)설치되어 있습니다.
참고문헌
도복늠 외 (2015), 최신정신건강간호학 개론, 서울: 정담미디어, p 245~248
▣ 화재 예방 교육: 화재발생 시에는 신속히 간호사에게 알리고 병실에서 나와 병원 직 원의 유도에 따라 대피합니다.
▣ 환의 교체: 매일 아침 8시경에 교체해 드립니다. (필요시 언제든지 가능)
▣ 면도기 사용: 면도기 사용은 아침 6시경에 제공되며 사용 후 반드시 반납해야 됩니 다.
▣ 샤워실 사용: 평소 샤워실은 잠겨 있으며 남,여로 구분이 되어 있고 1인씩 사용을 하며 원할 때 직원이 열어 드립니다.
▣ 간식: 아침 6시에 주문받고 저녁 7시에 제공합니다.
▣ 면회: 수, 토, 일요일 및 법정공휴일 오전 10시~오후 5시에 면회 가능하나 치료목적 으로 담당의가 면회를 제한할 수도 있습니다. 면회객은 신분증을 지참하시어 신분확인을 받아야 합니다.
▣ 외출 및 외박: 담당의와 보호의무자 상의 후 담당의 허락 하에 가능합니다.
▣ 위해도구 반입금지: 입원 시, 면회 시 위해도구 반입이 금지됩니다.
① 화재 위험 및 금연관련 물품(라이터, 성냥, 담배 등)
② 유리 및 스테인레스 제품(유리컵, 유리 용기로 된 화장품 및 음료, 거울 등)
③ 날카롭고 끝이 예리한 물품(칼, 가위, 손톱깎이, 면도칼, 면도기 등)
④ 긴 끈(허리띠, 전기코드, 종이가방의 손잡이)
⑤ 의복 및 신발(내복 제외)
⑥ 귀중품(돈, 보석, 기타 고가품)
⑦ 기타 위험성이 있다고 판단되어지는 물품(스타킹, 스프링 노트, 이쑤시개 등)
⑧ 질식 사고를 유발할 수 있는 음식물(찹쌀떡, 젤리종류 등) 및 물품 반입을 금지합니다.
▣ 불만 및 고충처리 상담: 병원 이용 시 불편한 점이나 건의 사항이 있으시면 고객 상 담실 또는 병동 직원에게 알려주십시오.
▣ 전화사용: 공중전화가 설치되어 있으므로 자유롭게 사용가능하나 치료목적으로 담당 의가 전화를 제한할 수도 있습니다. 공중전화카드는 직원이 관리합니다.
▣ 서신: 봉합된 편지로 언제든지 간호사설에 접수하면 됩니다.
▣ 진정함 안내: 홈 벽면에 진정서 및 봉투와 함께 비치되어 있습니다.
▣ 환자통제구역: 보호실, 면담실, 직원탈의실은 통제구역으로 잠금장치가 되어 있습니 다.
▣ CCTV: 환자 관찰을 위하여 병동 내 6군데(홀, 복도 끝, 남·여 화장실 입구, 보호실, 상담실)설치되어 있습니다.
참고문헌
도복늠 외 (2015), 최신정신건강간호학 개론, 서울: 정담미디어, p 245~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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